올크레딧에서 개인 신용등급무료조회 및 비금융정보등록 서비스 알아보기

핫딜|2016. 10. 14. 21:03

은행 거래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신용입니다. 신용 등급에 따라 혜택이 달라지기도 하고, 이 전에 알지 못했던 금융지식과 관리를 하여야 하는 이유를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올크레딧에서 개인 신용등급무료조회 및 비금융정보등록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신용등급을 관리를 하여야 하는 이유



개인의 신용도는 대출, 카드 발급, 자동차 할부 구매 등 생활 속에 주요한 기초자료로 활용이 됩니다. 신용도가 좋으면 대출이나 카드 발급 등의 거래가 활발해지고, 대출금리가 낮아지는 등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나의 신용위험도를 무료로 진단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올크레딧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왼쪽 메뉴에 신용위험도 무료진단을 클릭을 합니다. (※ 회원가입이 먼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신용위험도 무료진단에서 신용위험도 무료진단하기를 클릭을 합니다.

 


신용위험도 무료진단 결과가 나왔는데, 사람 마다 나오는 결과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신용관리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을 해보게 되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종합신용관리플러스 서비스

 



신용관리를 할 수 있는 서비스는 1년에 25,800원이라는 가입비가 들지만 신용등급/변동, 신용등급을 올리고 싶을 때, 비교/분석으로 정확한 신용현황을 알고 싶을 때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종합에서는 신용등급, 신용평점, 백분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숫자가 낮을 수록 신용등급이 좋은 것입니다.

 


신용등급 시뮬레이터를 보면 항목별 상세예측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관리시에 향상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향상 1 : 1 코칭에서는 종합결과, 현재부채수준, 상황이력정보, 신용형태정보, 신용거래기간, 결과요약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비금융정보 등록하기
 




신용등급을 올리기 위해 비금융정보도 등록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통신요금, 공공요금을 성실납부 정보를 제출을 하는 것입니다.

 

   비금융보등록의 종류
 



소득금액, 납세사실, 모범납세자, 건강보험, 국민연금, 통신요금, 공공요금 등의 정보를 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신용카드를 사용을 하지 않거나 평소 금융거래가 없는 분들도 정보를 등록을 하여 보다 나은 평가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인터넷 등록
 



- 정보확인 및 담당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등록 요청이 완료 된 후에 담당자가 정보를 확인하여 전산처리가 됩니다.)

 

   FAX 등록
 




- 정보제공 및 활용동의서를 작성을 합니다.

- 발급 받으신 증명서와 동의서, 신분증 사본을 FAX로 송부합니다.

- 입력기간은 영업일 기준 3일(최대 7일) 정도 소요가 되며, 입력 후에 이메일과 문자로 안내문을 발송을 합니다.


FAX : 02-708-1111

 

   우편 등록
 



- 정보제공 및 활용 동의서를 작성합니다.

- 발급 받으신 증명서와 정보 제공 및 활용동의 동의서, 신분증 사본, 접수 통보 문자 발송을 위한 핸드폰 번호를 포함하여, 우편으로 KCB 내 정보등록 담당자에게 발송하여 등록을 요청합니다.

- 입력기간은 영업일 기준 3일(최대 7일) 정도 소요되며, 입력 후에 이메일과 문자로 안내문을 발송합니다.


우편등록 주소

- 주소 : (03128) 서울시 종로구 김상욱로 29, 서울보증보험 빌딩 19층 KCB 고객센터 내 정보등록 담당자 앞.

- 전화번호 : 02-708-1000

 

   방문 등록
 



- 정보제공 및 활용동의서를 작성합니다.

- 발급 받으신 증명서와 동의서, 신분증을 지참하여 KCB 내 정보등록 담당자에 방문을 합니다.

- 입력기간은 영업일 기준 3일(최대 7일) 정도 소요되며, 입력 후에 이메일과 문자로 안내문을 발송합니다.


주소

- 오시는 길 : (03128) 서울시 종로구 김상욱로 29, 서울보증보험 빌딩 19층 KCB 고객센터 내 정보등록 담당자 앞.

- 전화번호 : 02-708-1000



올크레딧에서 신용등급무료조회 및 비금융정보등록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올크레딧 자세히 알아보기]


▲ 위의 링크 클릭 시 상세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