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 새 프로젝트 생성하기

IT|2016. 10. 1. 19:28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프로그래밍을 할 도구들은 준비가 완료 됩니다. 새 프로젝트 생성을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하겠습니다.



   새 프로젝트 생성하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를 실행을 합니다. 첫 번째 메뉴인 Start a new Android Studio project를 클릭합니다.

 


Configure your new Project에서 Application name, Company Domain을 입력을 합니다. Project location의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클릭합니다.

 



C드라이브가 아닌 D드라이브를 선택을 많이 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폴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새로운 폴더가 생성이 됩니다.



프로젝트를 관리를 하는 폴더이니 알아보기 쉽게 이름을 정하면 됩니다. 완료하였으면 [OK]를 클릭합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Select the form factors your app will run on에서 Phone and Tablet을 선택 후에 API 15: Android 4.0.3 (IceCreamSandwich)를 선택합니다. 보통 호환성을 위하 낮은 버전을 선택합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Add an Activity to Mobile에서 Empty Activity를 선택을 합니다. 기본 화면을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무난하게 Empty Activity는 심플하고 많이 사용합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Customize the Activity에서 Activtiy Name과 Layout Name을 그대로 두고 [Finish]를 클릭합니다.

 


프로젝트가 생성이 되기 시작을 합니다.

 


가끔 PC마다 보안 경고가 나타날 때 있습니다. [액세스 허용]을 클릭합니다.

 


프로젝트 생성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Tip of the Day창은 닫으셔도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에 대한 도움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