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통합가입비교센터 - 현명하게 통신비를 줄이는 방법(생활의 지혜)

핫딜|2016. 9. 21. 01:48

하루에 사용을 하는 돈은 주로 밥값, 커피 자기계발비 등으로 사용을 하게 될 텐데 그 중에 통신비는 아깝다고 생각할 때가 많습니다. 정말로 꼭 필요한 곳에 전화 또는 문자를 남겨도 매달에 나오는 통신비를 확인할 때 마다 어느 정도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과연 조금 더 저렴하게 사용을 하는 방법이 없을까??"라는 생각을 해보기도 합니다. 현명하게 통신비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여러분께 소개를 하겠습니다.



 

 통신비를 효율적으로 줄이는 방법

 


1) 통화를 끝낼 때 반드시 종료 버튼을 누르기


통화 후에 휴대전화를 끊을 때 통화가 상대방이 끊을 때 까지 기다리시는 분들이 계실거에요. 이 경우는 대략 10초 동안 통화가 지속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전화가 확실하게 종료된 것을 확인을 통해 이동통신사와 전파 간 10초 정도가 더 오가게 됩니다.


만약 10초 정도 통화가 지속이 된다면, 20원 ~ 18원 정도 통화료가 더 나가게 되어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하루에 10분 정도 통화를 한다고 가정한다면 200원이 낭비되는 셈입니다. 한 달이면 대략 6천원이 더 나가게 됩니다.


이러한 돈 나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통화가 끝난 후에는 종료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2) 무선인터넷 조금 만 사용하기


1인 스마트폰 시대가 접어들었고 전 세계적으로 보급량도 전 보다 증가추세입니다. 국내에서도 전체적인 인구 상으로 보았을 때 스마트폰을 이용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걸어다니면서 할 수 있는 것이 스마트폰 인터넷이기에 검색을 하게 됩니다.


인터넷 검색 시에 생각 보다 데이터 용량이 큰 경우가 있어서 그 만큼 소모하게 되고, 실수로 자신의 요금제 이상으로 사용하게 되면서 요금제 금액 보다 더 많은 금액(추가 요금)을 납부를 하게 됩니다.


검색 뿐만 아닌 인기 영화나 드라마를 시청을 하게 되면 많은 양의 데이터를 사용으로 인해 TV나 컴퓨터로 보는 것이 통신비를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3) 문자 메시지를 이용하기


한 달에 통신사에서 기본적으로 지급을 하는 문자메세지를 이용을 하고 계신가요? 통화량은 많은데, 문자 메세지를 이용을 하지 않게 되면 기본적으로 지급해주는 문자메시지를 버리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잘 사용을 하지 않으면서 통신비를 매 달 납부하게 됩니다. 문자 메세지를 자신의 요금제에 맞도록 사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약정 할인을 받기


인터넷, 일반전화, 핸드폰은 장기 계약 시 통화 할인율이 5 ~ 15%까지 해줍니다. 보통 3년 약정을 하면 인터넷은 15%까지의 할인과 약정기간이 지난 후에 재 장기 약정을 하게 되면 25%까지의 통신비를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무조건적으로 장기간 계약을 한다고 하여 통신비를 할인해 주는 것이 아닌, 약정 기간이 만료 후에 재 계약을 하여야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자잘한 요금 놓치지 않기


사소하다고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 이메일 요금 고지서를 받게 된다면 통신요금을 200원 정도 할인이 될 수 있고, 매달 지불하는 통신비를 자동이체를 하게 된다면 요금할인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기존에 포인트를 모으시는 분이라면 신용카드로 자동이체를 하면 쏠쏠한 신용카드 포인트가 쌓이게 됩니다. 이렇게 소박하지만 자잘한 요금을 줄일 수 있습니다.


6)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 사용하기


인터넷을 스마트폰이나 집전화로 사용을 할 수 있는 좋은 시대입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는 일이 사무에 관련된 일 외에 드문 경우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집전화로 무리하게 인터넷을 사용을 하면 데이터가 금액을 초과로 전 보다 데이터 초과 요금을 부과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현재 통화패턴, 인터넷, 문자메세지 사용에 따른 요금제를 고르는 것이 통신비를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현명하게 통신비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하였습니다. 


꾸준히 실천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 위의 방법으로도 통신비가 줄어들지 않는 분들을 위해 인터넷통합가입센터를 추천을 해드립니다.

 


인터넷통합가입센터는 가입비, 설치비 면제, 휴대폰 결합 시에 최대 50% 면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광랜, 일반랜은 모뎀료를 면제를 통해 인터넷 가입 시에 사은품을 지급하고, 만약 세트로 상품을 가입을 하시게 되면 추가로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통신비를 줄이고 싶으신 분, 결합상품을 가입을 하고 싶으신 분, 알뜰하게 인터넷을 사용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 있는 사이트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홍보배너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