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반응형 스킨의 고찰

정보|2016. 1. 6. 07:00

블로그를 하면서 제일 고민되는 부분이 많다. 스킨을 어떤 방식으로 적용을 하면 방문자수가 늘어나는지에 대한 실험을 하기 위해 이런 저런 스킨을 사용을 했지만 결과는 암담하다. 스킨을 바꾼다고 한 들 방문자수와 별 상관이 없어 보인다. 하루 방문자수는 100 ~ 200 이지만 꾸준히 포스팅을 한다면 상승을 하지 않을까 예상이 된다.



이 블로그를 시작을 한지 1년 째 다되어 가고 있다. 제자리 걸음일 수도 있고, 아직까지 크게 성장하지는 못했다. 걸음마 단계일 수도 있고, 시행착오를 겪는 중이다. 세상에 완벽한 것은 없으니까 그나마 경험을 통해서 배울 수가 있다.



반응형 스킨?? 의도는 좋다. 제대로 적용이 되는 것도 있고, 일부는 적용이 이 제대로 되지 않아 2시간 동안 고생했다. 과연 최선일까??라고 궁금증을 유발을 하지만 쉽사리 문제해결이 되지 않아 티스토리 스킨 중에 반응형 스킨 새로 나온 것을 적용한 것이 지금 사용 중인 스킨이다. 하루에 1포스팅 꾸준히 실천 중이다. 예약글이라도 발행을 해서 1년 치 글을 미리 써놓고 싶을 지경이다. 



반응형 스킨의 장점은 PC와 모바일 환경에서도 제대로 적응하면서 동작을 하는 것이다. 마치 살아 숨쉬고 있는 것 처럼 말이다. 기본 스킨과 반응형 스킨을 비교를 해보자면 기본스킨은 모바일로 했을 때, 모바일 스킨이 따로 있다는 점만 빼고 대부분 비슷하다.



어느 방향이 좋을지는 블로그를 운영을 하는 블로거 마다 다르다. 나는 지금 현재의 스킨으로 만족을 한다.

댓글()
  1. Ustyle9 2016.01.06 09: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렇죠. 스킨이 제일 중요하죠.. 자꾸 생각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