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최적화 및 속도 빠르게 하기 - 치솟는 메모리 막기

IT|2016. 10. 14. 06:00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는 의외로 메모리를 많이 차지합니다.저사양 컴퓨터를 통해 코딩을 하고 있으시다면 의외로 간단한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치솟는 메모리를 막는 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치솟는 메모리 막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가 설치된 경로로 들어갑니다.


C:\Program Files\Android\Android Studio\bin


위의 경로에 들어가면 studio.exe.vmoptions, studio64.exe.vmoptions가 있습니다.


PC 사양이 현재 32bit이면 studio.exe.vmoptions를 설정을 합니다.

PC 사양이 현재 64bit이면 studio64.exe.vmoptions를 설정을 합니다.




PC사양이 32bit이면 studio.exe.vmoptions파일을 텍스트 파일로 엽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설정 및 추가를 합니다.


- Xmx512m


-Dfile.encoding=UTF-8



PC사양이 64비트이면 studio64.exe.vmoptions파일을 텍스트로 엽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설정 및 추가를 합니다.


-Xmx512m


-Dfile.encoding=UTF-8


설정 및 추가를 하였으면 저장을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를 다시 시작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