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용 라즈베리파이3 스타터키트 구입 및 알아보기

핫딜|2016. 4. 30. 06:00

라즈베리파이가 출시 된지 4년 정도 되었어요. 그 동안 1, 2 버전도 출시되었었고,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어요. 특히나 자신 만의 PC를 꾸미고 싶거나 이걸 응용해서 다양한 걸 만들고자 하시는 분들은 응용을 충분히 하실 수가 있어요.



작은 미니 PC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는데, 정말 손바닥 만해요. 사용 용도는 주로 프로그래밍, 생각하고자 하는 아이디어를 라즈베리파이로 실현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세요. 라즈베리파이3 스타터키트에 대해 소개해드릴께요~!




 
 라즈베리파이3 스타터키드



라즈베리파이는 작은 컴퓨터라고 생각을 하시면 되요. 손바닥 만하고, 뜻은 산딸기라고도 해요. 아이콘 자체가 딸기모양이니 앙증맞아요~! 아이들에게 재미있게 가르치고자 하는 이유로 탄생이 되었어요.


카메라 모듈을 이용해서 사용을 할 수도 있고, 프로그래밍과 모듈에 따라 로봇, RC카, 홈시어터 등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해요~!



일반 PC와 비슷하게 키보드, 마우스, 랜선, 모니터 등을 연결해 사용을 하실 수가 있어요. 여기에 하드디스크 대신에 SD카드를 사용을 합니다.




스타터 키트는 구성품이 라즈베리파이 셋트와 전자회로 초보자 실습키트가 같이 포함되어 있어 원리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실거에요. 예전에는 납땜을 해서 사용을 했지만 여기에 나와 있는 키트 처럼 원하는 전자부품을 브레드보드에 꽂아서 사용을 할 수가 있고, 프로그래밍의 결과에 따라 달라져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합니다.









위의 부품들 외에 모듈 들을 사용을 하게 되면 생각지 못한 아이디어를 어느 정도 실현을 하실 수 있을 거에요. 이 것이 라즈베리파이의 매력이에요~! 외부에 케이스까지 있어서 외부의 자극으로 부터 어느 정도 보호를 받을 수가 있어요. 



라즈베리파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래요~! 여러분 만의 멋진 작품 탄생을 위해 파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