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설치 후 환경변수 설정하기

IT|2016. 3. 29. 22:26

본격적인 파이썬 프로그래밍을 하기 이 전에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환경변수를 설정을 해주어야 해요. 환경변수 설정 이유는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python"을 입력을 하면 바로 실행이 됩니다.



환경변수를 설정을 하지 않으면 경로에 일일이 찾아가서 실행파일을 실행을 해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서 편리하게 하기 위해 환경변수를 설정을 하는 것입니다. 몇 번 설치를 하시면 숙달이 되실거에요. 아직 파이썬을 설치를 못하셨다면 아래의 링크에서 설치 방법이 있으니 설치를 먼저 하여 주세요.


   파이썬 환경변수 설정하기





[내 컴퓨터] - [속성] - [고급]에 들어가서 [시작 및 복구] - [환경 변수]를 클릭합니다.



환경 변수에서 [시스템 변수] [Path]를 더블 클릭을 합니다. 또는 [Path]를 선택을 하고 [편집]을 클릭합니다.



[변수 값]에서 제일 오른쪽 마지막으로 커서를 놓습니다.



;C:\Python34\ 를 입력을 합니다. 파이썬 설치경로입니다. 입력을 완료하였으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등록정보에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시작] - [실행]으로 들어갑니다. 또는 [Ctrl] + [R]을 동시에 누르면 실행창이 나타납니다. [열기]python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파이썬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나타난다면 제대로 설치가 되었고, 환경변수도 정상적으로 설정되었다는 것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