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IT|2016. 3. 28. 22:19

프로그래밍 언어 중에서 세계적으로 Top 10안에 드는 언어가 있습니다. JAVA, C 등 많이 알고 있는 언어이고, 그 외에 Python이라는 언어가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을 배우기도 쉽고 누구나 금방 익히실 수 있을텐데, 파이썬의 장점이라면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프로그래밍을 할 수가 있다는 것이고, 웹 개발 등 다양하게 쓰이고 있어요. 파이썬 프로그래밍에 관심있으신 분들을 위해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해요.


 

 파이썬 다운로드  


파이썬 다운로드 받기 ☞ http://www.python.org/


파이썬을 다운을 받기 위해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홈페이지에 중간에 보시면 [Download Python 3.5.1]을 클릭을 합니다.



중간에 [Python 3.4.4] - [Download]를 클릭합니다.



Python 3.4.4가 나타나고 현재 3버전을 많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하단에 [Files]에 보면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파일이 있는데 컴퓨터 사양이 32Bit이면 [Windows x86 MSI Installer], 64bit이면 [Windows x86-64 MSI Installer]를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를 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Select whether to install Python 3.4.4 for all users of this computer.에서 [Install for all user]을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Select Destination Directory에서 파일의 설치경로는 그대로 두시고 [Next]를 클릭합니다.



Customize Python 3.4.4에서 [Next]를 클릭합니다.



Install Python 3.4.4에서 파이썬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진행이 되면서 Command창도 나타나게 되는데 건들이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절로 설치가 됩니다.



Complete the Python 3.4.4 Installer에서 [Finish]를 클릭하면 설치 완료됩니다. 파이썬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금방 따라하실 수 있을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