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박스에 우분투12.04 가상머신 추가하기

IT|2016. 1. 9. 06:00

현재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운영체제가 한국에서는 윈도우이고, 세계적으로 보았을 때는 아무래도 리눅스, 윈도우 반 반 정도 될 것인데, 리눅스를 공부를 하고 싶어서 버추얼박스에 설치를 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버추얼박스가 먼저 설치가 되어야 합니다.



   버추얼박스에 우분투 가상머신 추가하기



버추얼박스를 실행을 합니다. 상단 왼쪽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를 클릭을 합니다.



가상머신을 만들어야 하는데, 이름 및 운영체제에 아래와 같이 입력을 합니다.


이름(N) : Ubuntu12

종류(T) : Linux

버전(V) : Ubuntu (32bit)


위와 같이 입력을 하였으면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메모리 크기에서 보통 512MB로 설정을 합니다. 512MB로 설정을 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하드 드라이브에서 "지금 가상 하드 드라이브 만들기(C)를 선택을 하고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하드 드라이브 파일 종류에서 VDI(VirtualBox 디스크 이미지)를 선택을 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물리적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에서 동적 할당(D)를 선택을 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파일 위치 및 크기에서 8.00GB로 설정을 하고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가상머신이 생성이 되었으면 설정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설정 - 저장소에서 컨트롤러:IDE에 우분투12.04.iso를 추가를 해야 하니 오른쪽에 속성에서 CD/DVD 드라이브에 CD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 받아두었던 우분투12.04.iso 이미지 파일을 열기를 합니다.



우분투12.04이미지가 추가되었으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우분투 가상머신을 생성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설치할 일 만 남았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인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댓글()